실시간 뉴스



나이 들면 정말 얼굴이 커질까?


탄력저하와 저작운동 등 요인

[정명화기자] 작은 얼굴이 각광받는 시대. 작은 얼굴이 미의 한 척도로 여겨지는 요즘, 각종 미용도구부터 페이스요가, 윤곽주사 등의 시술까지 작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는 이들이 많다. 설령 작은 얼굴 가지고 있더라도 나이가 들면 들수록 젊었을때 보다 얼굴 크기가 점점 커보이는 것은 왜 일까?

체중증가로 인한 요인을 제외하고 나이가 들수록 얼굴이커지는 원인은 노화로 인한 피부탄력저하와 오랜 악관절의 사용에 의한 저작근의 발달에서 원인을 찾을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또 성인이 된 이후도 얼굴 뼈는 계속 자랄 수 있어 나이가 들수록 얼굴이 커진다는 주장도 제시된 바 있다.

조창환 라마르피부과 분당점원장은 "나이가 들면 피부노화가 진행되면서 탄력을 잃은 피부가 중력의 영향을 받아 아래로 처지는 경향이 있는데, 이렇게 처진 피부가 광대를 덮어 광대부위를 더욱 도드라지게 해주고 또 턱 주변 전반적인 얼굴라인이 무너지면서전반적으로 얼굴이 커져 보이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오랜 시간 활발한 음식섭취로 인해 발달하게 된 저작근 역시 하관을 발달시켜 젊었을 때 보다 얼굴이커 보이도록 하는데 일조하기도 한다"고 덧붙였다.

세월에 의한 피부노화 등으로 얼굴 크기가 커지고 형태가 망가지는 것은 리프팅 등의 시술적인 방법 외에도 평소 생활습관을 개선시키는 것만으로도 노화로 인해 얼굴이 커지는 것을 어느 정도 예방해 줄 수 있다.

턱을 괴거나 엎드려 취침하는 습관 등 인위적으로 중력을 가해 피부가 압박을 받는 잘못된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또충분한 수분섭취 및 균형 잡힌 식습관 등이 요구된다. 또 림프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 꾸준한 얼굴마사지 등을 통해 피부탄력을 증대시키는 것이 노화에 따른 얼굴선이 무너지는 속도를 늦출 수 있다.

/정명화기자 some@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이 들면 정말 얼굴이 커질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