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요즈마 그룹 회장 "이스라엘 벤처 비결은 적기투자"


에를리히 회장, KT서 '이스라엘 창조경제' 주제로 강연

[강현주기자] 이갈 에를리히 요즈마 그룹 회장이 이스라엘의 벤처생태계 구축의 비결로 '적기투자' 를 꼽았다.

KT가 29일 오전 서울 우면동 연구개발센터에서 이갈 에를리히 요즈마 그룹 회장을 연사로 초청해 '이스라엘의 창조경제'를 주제로 강연회를 가졌다.

요즈마 그룹의 요즈마 펀드는 수많은 벤처 기업들에 투자함으로써 이들이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에를리히 회장은 이스라엘의 벤처생태계를 성공적으로 구축한 요인으로 스타트업에 대한 적기 투자와 빠른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을 꼽았다.

이스라엘 정부는 막 시작하는 작은 기업에 아무도 투자하지 않으려 하던 1990년대 초에 요즈마펀드를 만들어 적기에 투자해 성공했다. 또 세계의 투자자들을 요즈마에 유입해 수많은 벤처기업들이 해외로 진출하게 했다.

에를리히 회장은 "이스라엘에서 벤처기업이 지속적으로 생겨나는 데에는 인적자원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다"며 "양질의 인적자원이 만들어낸 첨단 기술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적인 정신으로 성공적인 창업 생태계를 구축했다"고 강조했다.

이날 강연회에는 이석채 회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임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다.

KT 이석채 회장은 강연 전에 진행된 에를리히 회장과의 티타임에서 "이스라엘이 자국 벤처들을 실리콘밸리와 연결시켜주듯이 대기업들은 국내 벤처기업의 아이디어가 글로벌 시장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강현주기자 jj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요즈마 그룹 회장 "이스라엘 벤처 비결은 적기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