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TV, 에볼루션 키트 출시


핵심 기능, 콘텐츠는 물론 화질까지 업그레이드

[박웅서기자] 삼성전자(대표 권오현)는 TV 뒤에 꽂기만 하면 2012년형 스마트TV를 최신 성능으로 업그레이드해주는 에볼루션 키트를 국내 출시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삼성 '에볼루션 키트'(모델명 SEK-1000)는 TV의 핵심 기능을 최신 성능으로 유지해주는 제품. 중앙처리장치(CPU), 그래픽처리장치(GPU), 메모리 등 하드웨어는 물론, 소프트웨어 성능까지 최신 스마트TV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해준다.

이 제품은 특히 한손에 들어오는 포켓용 수첩 크기로 에볼루션 기능을 지원하는 삼성 스마트TV 뒷면에 꽂아 사용하면 된다.

에볼루션 키트를 2012년형 스마트TV에 적용하면 2013년형 신제품의 핵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실시간 TV 방송 프로그램에 대한 대화형 추천 기능, 5가지 화면 패널 UI로 더욱 새로워진 스마트허브 등이 대표적이다.

더욱 빠른 인터넷 검색과 함께 TV를 시청하면서 앱을 사용하는 멀티태스킹도 가능하다. 또 GPU 등 그래픽 관련 부품과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 개선으로 TV 화질도 더 좋아질 수 있다는 것이 삼성전자 설명이다.

2013년형 에볼루션 키트는 30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공식 출고가는 60만원이지만 2012년형 스마트TV ES8000과 ES7000 시리즈 구매 고객들은 에볼루션 키트 할인 쿠폰을 제시하거나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제품을 등록하면 50% 할인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성일경 상무는 "에볼루션 키트는 고객에게 끊임없는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제품"이라며 "소비자들은 TV 교체주기에 상관없이 에볼루션 키트 하나만으로 언제나 새로운 TV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올해 출시된 85형 UHD TV도 향후 UHD 방송 표준이 정해지면 이에 맞춰 에볼루션 키트로 방송 표준에 맞는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다.

박웅서기자 cloudpark@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