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D, OLED 전문가 등 7명 연구·전문위원 신규 선정


2009년 도입 이래 총 27명 선정…임원 수준 보상·처우

[박계현기자] LG디스플레이(대표 한상범)가 역량과 성과가 뛰어난 인재를 임원급으로 특급 대우하는 연구·전문위원에 7명을 신규 선정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정우남 수석연구원, 이득수 수석연구원, 배효대 수석연구원, 유재춘 수석연구원은 연구위원에 선임됐으며, 김형태 부장, 김명 부장, 오창석 부장은 전문위원으로 선정됐다.

회사 측은 "연구·전문위원 제도는 매년 탁월한 연구업적과 역량으로 원천기술 확보 및 사업 성과 창출 등에 공헌한 인재를 선발하는 제도"라며 "올해에는 OLED 등 차별화 제품 분야의 전문가를 집중 선발했다"고 설명했다.

선발된 인재 가운데 연구개발(R&D) 직군은 연구위원으로, 연구개발 이외 전문분야는 전문위원으로 선정된다.

신규 선발된 연구·전문위원들은 LG디스플레이의 대표 제품인 FPR 3D와 OLED 패널 전문가로 경쟁사보다 먼저 시장에 출시하는 데 큰 기여 했다는 평가다. 또한 기존의 R&D와 생산공정분야 외에 품질분야로 대상자를 확대, 제품 신뢰성 전문가로 꼽히는 오창석 부장이 품질분야의 첫 전문위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연구·전문위원에 선임되면 임원수준의 보상과 처우가 보장되며, 특정 분야의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3년 단위로 성과에 대한 평가를 받게 된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7명을 포함 지난 2009년 제도 도입 이후 총 27명의 연구·전문위원을 선정했다.

LG디스플레이 HR그룹장 양영욱 상무는 "시장을 선도하는 확실한 1등 기업이 되려면 R&D와 생산기술 역량이 뛰어난 인재확보가 매우 중요하며 품질 역시 중요한 이슈"라며 "향후에도 시장 변화에 맞춰 연구·전문위원 대상 분야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계현기자 kopil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D, OLED 전문가 등 7명 연구·전문위원 신규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