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용기자]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현정)가 17일 소프트웨어(SW)사업 대가 산정 가이드 개정판을 발간했다.
개정된 가이드는 대가 산정의 이해를 돕는 유형별 신규 상세 사례가 추가됐으며 기능 점수와 투입 공수 방식에 따른 차이점을 설명하고 있다. 또한 기존 SW사업 대가 산정 가이드 내용의 오류 수정과 보완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개정판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대가 산정의 이해를 돕는 SW사업 유형별 상세사례 6가지를 추가해 사용자의 편의와 이해도를 높혔다. 일례로 수록된 '모바일 재개발 사례' 편은 해당 사업의 대가 산정 방법을 정의하고 재사용 되는 부분에 대한 실례를 설명함으로써 사용자의 이해를 돕는다.
SW산업협회는 SW사업 대가 교육 등을 통해 개정된 가이드를 적극 교육하고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민간 운영이라는 취지에 맞게 업계가 바라는 점에 초점을 두고 예산 및 발주 당국과의 지속적인 협의로 수·발주자가 서로 이득이 될 수 있는 구도를 정착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가이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www.sw.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주요 정부부처와 공공기관에 책자를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SW산업협회는 SW산업진흥법 제26조에 의거해 SW사업 대가 운영 및 제반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SW사업 대가 산정 가이드를 통해 SW사업 대가 산정에 준용토록 하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