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웹젠, '출조낚시왕' 시작으로 PC방 전문 퍼블리싱


1만5천여 웹젠 가맹PC방서 PC방 프리미엄 서비스 시작

[허준기자] 웹젠이 PC방 전문 퍼블리싱 사업을 시작한다.

웹젠은 '출조낚시왕' 개발사 마이뉴칠드런과 PC방 퍼블리싱을 위한 계약을 맺고 전국 1만5천여 웹젠 가맹PC방을 대상으로 '출조낚시왕'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 및 홍보에 나선다고 14일 발표했다.

웹젠의 PC방 전문 퍼블리싱 사업은 직접 PC방 영업을 전개하기 어려운 비교적 중소개발사의 게임들이 PC방에 진출할 수 있도록 영업을 대행하고 수익을 나누는 퍼블리싱 사업 형태다. 웹젠은 전국 영업망을 갖춘 PC방 전문사업팀을 통해 사업을 확대해 갈 예정이다.

마이뉴칠드런의 김창우 PD는 "게임을 PC방에 서비스하려면 많은 비용과 인프라 그리고, 노하우가 필요한데 웹젠과의 PC방 퍼블리싱 사업제휴로 PC방 프리미엄 서비스를 하게 돼 양사 윈윈관계로 PC방 매출원을 확보했다는 점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웹젠은 올해 내로 자체 개발게임 및 외부 개발 게임의 퍼블리싱 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퍼블리싱 사업력 확대를 위해 PC방을 대상으로 하는 영업력과 사업력도 점차 확대해 가고 있다.

웹젠 노동환 국내사업실장은 "PC방퍼블리싱 사업은 중소개발사들에게는 PC방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웹젠은 추가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윈윈 모델"이라며 "영업력도 확대해 웹젠 가맹PC방 수도 점차 늘릴 계획이니 우수 중소 개발사들의 좋은 게임들을 많이 소개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웹젠, '출조낚시왕' 시작으로 PC방 전문 퍼블리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