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정보, 강소기업 알서포트 해외 사업 돕는다


베트남·인도네시아 법인 등에 알서포트 제품 유통

[김관용기자] 롯데정보통신(대표 오경수)이 IT수출 강소기업으로 꼽히는 알서포트(대표 서형수)와 해외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30일 체결했다.

두 회사는 이번 MOU를 통해 성공적인 해외 사업 추진을 위한 동반자적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롯데정보통신의 경우 알서포트의 원격지원 솔루션을 글로벌로 소개하는 교두보 역할을 담당한다. 또한 기존 강점인 시스템통합(SI)과 보안 경험을 살려 신규 솔루션 개발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알서포트는 롯데정보통신의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법인과 계약을 통해 각 국가에 알서포트 제품을 유통하게 되며 기술 지원을 비롯한 각종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경수 롯데정보통신 대표는 "신뢰를 바탕으로 한 상생은 성장의 원동력"이라며 "새롭게 진출한 원격지원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알서포트와 함께 성장하며 지속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알서포트의 제품은 전세계 20여개국 5천여 기업이 사용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그 기술력을 검증 받았다"면서 "롯데정보통신과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나가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알서포트는 원격지원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PC와 모바일기기를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실시간으로 제어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문제가 생긴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실시간으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모바일기기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PC를 제어해 실시간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정보, 강소기업 알서포트 해외 사업 돕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