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슨 모바일 사업 가속화, 디엔에이(DeNA)와 사업제휴


연내 10종 모바일 소셜게임 일본 출시

[허준기자] 넥슨(일본법인)이 일본 거대 모바일 기업 디엔에이(DeNA)와 손을 잡았다.

넥슨은 18일 디엔에이의 모바일 소셜 게임 플랫폼 '모바게' 를 통해 자사와 자회사가 개발한 모바일 소셜 게임을 일본 및 해외시장에 서비스하는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계약에 따라 넥슨은 올해 일본에서 10종의 모바일 소셜게임을, 일본 외 시장에 다수의 영문판 모바일 소셜게임을 디엔에이의 모바게 플랫폼에 출시한다. 디엔에이는 신규 이용자 유치 및 유지를 위한 마케팅 지원을 해당 게임에 제공하게 된다.

또한 양사는 각 사의 전문성에 입각해 신작 공동 개발 및 운영에도 긴밀히 협업해 나갈 계획이다.

디엔에이 모리야스 이사오 대표는 "세계적인 게임들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해오고 있는 넥슨의 게임을 모바게를 통해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며 "다양한 모바일 소셜 게임을 서비스해온 자사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본을 비롯한 세계 곳곳의 이용자들이 훌륭한 게임을 만나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넥슨 최승우 대표는 "디엔에이와의 협력은 넥슨의 모바일 도약을 의미하는 것"이라며 "디엔에이의 마케팅 경력과 모바게 플랫폼의 역량을 통해 넥슨의 게임을 전세계적으로 배포하고 끊임없이 확장중인 글로벌 모바일 시장에서 더욱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넥슨이 지난해 10월 인수한 글룹스는 2010년 디엔에이 모바게 플랫폼에 처음 게임을 서비스한 이래 꾸준히 히트 게임을 선보이고 있는 개발사다. 향후에도 디엔에이와 긴밀 관계를 유지할 예정이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슨 모바일 사업 가속화, 디엔에이(DeNA)와 사업제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