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신상'…삼성, 스마트TV '에볼루션 키트' 내놓는다


CES 2013서 공개…매년 최신 기능 및 서비스 이용 가능

[박영례기자] 삼성전자가 오는 8일부터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3에서 세계 첫 '에볼루션 키트(Evolution Kit)'를 공개한다.

'에볼루션 키트'는 지난해 CES에서 삼성전자가 첫 소개한 것으로 2012년형 삼성 스마트TV에 처음 적용됐다.

2012년형 삼성 스마트TV 뒷면 슬롯에 '에볼루션 키트'를 장착하면 TV의 핵심 기능들이 최신 기능으로 진화해 2013년 신제품과 같은 성능과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에볼루션 키트'는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크기로 스마트TV의 CPU(중앙처리장치), GPU(그래픽처리장치), 메모리와 같은 하드웨어 성능을 최신 스마트TV와 같은 수준으로 진화시켜 준다.

기존보다 빠른 속도로 인터넷 검색을 가능하게 하며, TV를 시청하는 동시에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등 멀티태스킹을 지원한다.

또한 '에볼루션 키트'를 장착하면 음성인식, 동작인식과 같은 '스마트 인터랙션' 기능도 동시에 향상되고, 올해 스마트TV 제품의 '스마트허브'가 2013년형 디자인으로 바뀌어 최신 스마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에볼루션 키트'의 실물은 이번 CES 2013에서 처음 공개된다. 삼성전자는 '에볼루션 키트'가 장착된 2012년형 삼성 스마트TV에서 실시간 TV 방송, VOD, 앱, 인터넷 등 5개 화면에서 2013년형 '스마트허브'가 서비스 되는 모습을 시연할 예정이다.

'에볼루션 키트'는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성능이 계속 발전해도 기존 TV로 새로운 서비스를 즐길 수 있어 언제나 새로운 TV를 갖게 해준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선우 부사장은 "에볼루션 키트는 빠르게 변화하는 IT 트렌드에 맞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라며 " '에볼루션 키트를 통해 해마다 최신 스마트TV의 기능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시간을 초월하는 '타임리스(Timeless) TV'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