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나영기자] 소니코리아 방송장비부문은 다양한 콘텐츠 제작 분야에서 활용될 영상 편집 솔루션 '베가스 프로 12(Vegas pro 12)'를 출시한다고 27일 발표했다.
베가스 프로 12는 DV, HDV, AVCHD 외에도 XDCAM, SD/HD-SDI, RED 4K 등 다양한 프로페셔널 포맷을 지원하고 색보정 기능을 제공하여 전문가용으로 적합하다.
새롭게 출시되는 베가스 프로 12의 특징은 제품군의 세분화다. 메인 소프트웨어인 베가스 프로가 두 가지 버전으로 나뉘어 사용 목적 및 환경에 맞게 비용을 조절할 수 있다.
'베가스 프로 11'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베가스 프로 12(Vegas pro 12)는 DVD 아키텍트 프로 5.2, 뉴블루 타이틀러 프로 1.0, 돌비 디지털 프로페셔널 인코더와 오디오 플러그인이 포함돼 있어 편집 완료 후 DVD 제작이 가능하다. 베가스 프로 12 에디트(Vegas pro 12 Edit)는 DVD 제작 빈도가 낮은 사용자들이 베가스 프로 12의 주요 기능을 더욱 실속 있는 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비디오 트랙을 2개로 나누어 프레임 단위 트리밍을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고 하나의 클립을 기반으로 다른 클립의 색을 자동으로 매칭시키는 컬러 매치 기능도 추가되었다. 다른 편집기에서 생성된 프로젝트와도 자유로운 호환이 가능하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