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SNS 분석 서비스 '펄스K' 오픈


'소셜스코어'로 SNS 평판 한눈에

[김국배기자] 코난테크놀로지(대표 김영섬)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분석 서비스인 '펄스K(www.pulsek.com)'가 문을 열었다.

펄스K는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및 블로그 등의 소셜 미디어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이를 통해 SNS 평판 관리, 실시간 위기 대응, 마케팅 성과 측정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

펄스K 고유의 소셜 브랜드 평판 지수인 '소셜스코어'는 최근 14일 간의 소셜 인지도와 호감도를 기반으로 SNS 평판을 분석, 결과를 점수로 제공한다. 예컨대 특정 브랜드가 SNS에서 어떤 평판을 갖고 있는지, 경쟁 브랜드와 비교할 때 그 위상은 어떤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자체 개발한 트위터 영향력 평가 지수를 이용한 '인플루언서 분석'과 특정 브랜드와 함께 언급되고 있는 키워드를 제공하는 '이슈 키워드 분석'도 이번에 추가된 기능이다. 또한 SNS 영향력자 분석과 이슈 키워드 추출을 통해 브랜드 관련 빅마우스(Big Mouth)가 누구이며, 함께 연상되는 키워드는 무엇인지 알 수 있다.

소셜 마케팅 담당자의 실무 관점을 반영한 서비스 설계도 특징이다. 실시간 위기 관리와 대응을 위해 이슈가 발생할 경우, SMS와 이메일을 통해 담당자에게 알린다. 이에 따라 담당자는 이슈를 확인하고 실시간 SNS 소통 기능을 통해 즉시 대응할 수 있다.

코난테크놀로지 김나리 서비스사업본부장은 "소셜 미디어 분석이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과 연결되는 움직임이 본격화 되고 있다"며 "펄스K를 통해 기업의 실무자는 브랜드의 SNS 평판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적절한 소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세울 수 있다" 고 말했다.

한편, 펄스K 서비스의 한달 이용 금액은 분석 키워드 5개를 포함하는 기본분석은 30만원, 키워드 10개를 포함하는 고급분석은 50만원이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난테크놀로지, SNS 분석 서비스 '펄스K'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