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플러스친구와도 대화 나누세요"


'대화형 플러스친구' 오픈…API도 공개

[김영리기자] 앞으로 카카오톡 내 플러스친구와도 실시간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카카오는 9일 오픈 모바일 플랫폼 전략의 일환으로 실시간 대화가 가능한 '대화형 플러스친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또 2분기 내에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를 오픈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대화형 플러스친구를 선보일 예정이다.

'대화형 플러스친구'는 기존 한방향으로 정보를 제공하던 플러스친구에서 나아가 사용자 질문에 즉각적으로 응답해주는 서비스다.

예를들면 기존 PC 메신저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심심이'를 플러스친구 채팅방에서도 만날 수 있고, 증권의 경우 사용자가 관심 종목을 입력하면 해당 기업의 현재 주가나 주가 추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조회할 수 있다.

'대화형 플러스친구'는 우선 증권, 맛집, 심심이, 지식로그, 운세 등 주요 파트너사와 제휴를 통해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카카오 측은 콘텐츠 사업자와 사용자간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구현이 가능해지면서 향후 플러스친구 활용 분야가 대폭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콘텐츠 사업자는 개별 고객들의 특성이 반영된 맞춤형 서비스는 물론 빠르고 직관적인 정보 전달이 가능하다. 고객밀착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증대 및 트래픽 확보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사용자 입장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가 지난해 말 오픈 API 로 공개한 카카오링크를 통해 현재까지 5천만여건 이상의 링크가 전송됐다. 카카오는 이번 '대화형 플러스친구' 오픈 API를 통해 양질의 콘텐츠가 활발하게 생성, 유통 및 소비되는 개방형 모바일 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