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글로벌 인터넷 스타트업 육성 본격 시동 건다


방송통신위원회가 10개 우수 창업벤처 기업에 대한 지원자금을 지급하고 해외진출을 지원한다.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는 지난 6월에 발표한 인터넷 비즈니스 스타트업 프로그램 추진계획에 따라, 아이디어 공모 및 개발지원을 거쳐 최종 10개의 우수 스타트업 프로젝트를 선정해 지원했다고 29일 발표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이날 오후 3시30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방통위는 이 프로그램(IBS)을 단순하고 일회성에 그치는 기존 공모전과는 달리 6개월간의 개발팀 육성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6월에 총 131건의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접수, 이 중 20개팀을 선정해 5개월간의 개발지원(매월 60만원, 비즈니스․기술 멘토링)을 통해 최종 10개팀을 선정한 것.

1등(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은 이용자가 보유한 사진에서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말풍선, 이모티콘을 통한 편집이 가능한 스토리메이킹 및 스토리텔링 스마트폰 앱인 'Bintory'가 영예를 안았다.

2등은 스마트폰에서 TV 조작 및 시청 패턴을 분석할 수 있는 '스마트 리모콘 앱', 3등은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에 로그인하면 와이파이에 자동으로 연결해주는 앱인 'Waffle'이 각각 선정됐다.

선정된 우수 프로젝트 10개팀 중 1등은 5천만원, 2~3등은 각 3천만원, 4~6등은 각 1천500만원, 7~10등은 각 500만원의 창업지원금(총 1억7천500만원)이 수여됐다.

방통위 홍성규 부위원장은 "미래 인터넷 산업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고 선도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을 통해 새롭고 다양한 창의와 발상을 극대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新 인터넷산업을 창출해야 한다"며 "오늘 수상하는 팀 모두가 구글, 페이스북과 같이 세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터넷 기업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호성기자 chaosi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글로벌 인터넷 스타트업 육성 본격 시동 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