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반스앤노블, 7인치 '누크 태블릿' 출시


249달러…아마존 '킨들 파이어'보다 50달러 비싸

[로스앤젤레스=이균성 특파원] 반스앤노블이 아마존의 '킨들 파이어'에 맞서 7인치 태블릿 '누크 태블릿(사진)'을 선보였다.

7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 등 미국 언론들에 따르면, 반스앤노블이 이날 선보인 '누크 태블릿'의 가격은 249달러이며, 이는 지난달 아마존이 '킨들 파이어'의 가격으로 제시한 199달러에 비해 50달러가 높은 것이다.

윌리엄 린치 반스앤노블 최고경영자(CEO)는 누크 태블릿의 가격이 조금 더 비싼 이유에 대해 "'누크 태블릿'은 메모리가 16GB로 8GB의 킨들 파이어보다 크고, RAM도 1GB로 '킨들 파이어'의 512MB보다 크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멀티태스킹을 하고 여러 앱을 바꿔가며 사용하기에 더 편리하다"고 설명했다.

누크 태블릿은 이밖에도 1GHz TI OMAP4 듀얼 코어 프로세서, 7인치 비비드뷰 컬러 터치스크린, 16GB 메모리 등을 장착하고 있다.

린치 CEO는 특히 "LG가 만든 IPS 적층 디스플레이는 어떤 각도에서든 볼 수 있는 선명한 컬러를 구현하고 있는 게 특징"이라고 말했다.

누크 태블릿은 다음주부터 매장에 깔릴 예정이며 7일부터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반스앤노블은 또 '누크 태블릿' 신제품이 나옴에 따라 기존 '누크 컬러'의 가격을 '킨들 파이어'와 같은 199달러로 인하했다.

또 '누크 심플 터치'의 가격은 99달러로 내렸다.

/로스앤젤레스(미국)=이균성 특파원 gsle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반스앤노블, 7인치 '누크 태블릿'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