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털 파란, 초기화면 개편…맞춤 정보 제공


검색시간 단축 및 편의성 강화

[김영리기자] 포털 파란이 초기화면을 개편하고 개인 맞춤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KTH(대표 서정수)는 포털 파란에서 사용자의 개인 프로필에 맞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편의성 및 서비스 접근성을 강화한 새로운 초기화면을 선보였다고 30일 발표했다.

이번 개편에서는 기존 'MY파란' 서비스의 사용자환경(UI)을 개편하고 서비스를 대폭 확대해 메일·뉴스·증권 정보 등 사용자에게 필요한 맞춤 정보를 초기화면에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먼저 메일에서는 메일쓰기, 삭제, 보낸편지함, 스팸메일함 등 기본적인 메뉴들을 모두 노출시켜 페이지를 이동하지 않고도 빠르고 쉽게 메일 관리를 할 수 있다.

'블로그' 메뉴에서는 내 블로그를 찾은 방문자 수를 파악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웃 새글·코멘트 소식까지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뉴스+' 메뉴의 경우, 사용자의 연령이나 성별에 기반한 관심 뉴스를 추천해준다. 가령 20대 여성이 로그인 한 경우, 20대 여성이 가장 많이 본 뉴스 1위부터 7위까지를 보여주는 식이다.

이 밖에도 아임IN핫스팟 데이터베이스 기반의 '주변맛집' 메뉴와 관심종목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증권' 메뉴, 취향에 맞는 만화를 추천해주는 '만화' 메뉴 등이 편리해졌다.

이와 함께 KTH는 '뉴스' 서비스 UI도 새롭게 개편했다. 카테고리 별 기사 노출 수를 늘리고, 한층 커진 이미지를 통해 시원한 화면 구성을 선보였다.

또한 실시간 검색어와 함께 네티즌이 주목하는 '소셜이슈'를 초기화면에 제공, 인터넷과 SNS에서 가장 화제가 되는 이슈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KTH 모바일파란팀 한태욱 PM은 "사용자가 일일이 찾거나 설정하는 번거로움 없이도 자신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손쉽게 받아 볼 수 있도록 했다"며 "파란은 천편일률적인 국내 포털의 형식에서 벗어나 '나'를 중심으로 한 스마트한 포털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털 파란, 초기화면 개편…맞춤 정보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