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아름다운 인터넷세상 만들기 주간' 선포


[강호성기자]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와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서종렬)은 건전하고 안전한 인터넷 이용 및 인터넷을 통한 나눔 문화 조성을 위해 26일부터 30일까지 '2011 아름다운 인터넷세상 만들기(이하 아인세) 주간'으로 지정했다.

이 기간동안 방통위와 인터넷진흥원은 주간 선포식을 비롯,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집중 개최한다.

아인세 주간은 작년에 이어 두번째 행사로, 방통위를 비롯한 정부부처, 포털, 민간단체 등 65개 단체·기관이 참여하는 '아인세범국민협의회'(의장 이어령)가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공동으로 주관, 추진함으로써 '아름다운 인터넷세상 만들기' 운동의 범국가적 확산과 대국민 참여를 목적으로 한다.

이날 오후 3시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개최되는 선포식에는 이어령 아인세범국민협의회 대표, 김금래 여성가족부 장관, 허원제 국회의원, 범국민협의회 참여 기관장 및 임직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선포식에서 최시중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건전하고 안전한 인터넷 이용문화의 정착을 위해 인터넷 이용자들이 서로 화합하고 소통함으로써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들을 통해 우리나라가 '인터넷 선진국'에서 '인터넷문화 선진국'으로 재도약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호성기자 chaosing@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