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넷앱, 클라우드용 스토리지 관리 SW 출시


데이터 분석·관리체계 효율화하는 '온커맨드' 공개

[방창완기자] 한국넷앱이 클라우드 컴퓨팅 운영을 위한 스토리지 관리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한국넷앱(지사장 김백수)은 5일 파크하야트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데이터 분석과 관리체계를 효율화 할 수 있는 스토리지 관리 소프트웨어 '온커맨드(OnCommand)'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클라우드를 구성하는 4가지 기본 요소인 서비스 카탈로그, 서비스 분석, 자동화 및 셀프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술 제휴 파트너 프로그램으로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과의 통합을 지원하며 인프라 전체를 통합관점에서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서비스 카탈로그는 가상 스토리지 풀에서 서비스를 자동으로 프로비저닝(예비설치,provisioning)하여 효율성을 극대화시켰으며 씬 프로비저닝, 중복제거, 매일백업, 외부 DR, 격리, 고가용성(HA) 등의 기능을 기준에 따라 사전 등록할 수도 있다.

서비스에 대해서는 실제 사용중인 데이터의 증가 속도를 분석하여 사용자에게 고지, 데이터 용량에 대한 계획과 서비스 최적화를 꾀할 수 있도록 하며 공간 부족 등의 상황이 발생하면 데이터를 자동으로 이동시켜 주기도 한다.

김백수 한국넷앱 사장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중요한 것은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모니터링과 분석"이라며 "온커맨드로 전체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한 IT 인프라스트럭처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넷앱은 기술제휴 파트너 프로그램으로 BMC, CA, 후지쯔, 마이크로소프트, 뉴스케일, 티볼리와 VM웨어를 포함, 20여개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관리 파트너를 통합했으며 시스코와 협력, 데이터 아키텍처 설계인 플렉스포드(FlexPod)로 가상화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하이퍼-V 클라우드 패스트 트랙(Hyper-V Cloud Fast Track) 프로그램 협력업체로 참여해 기업들이 손쉽게 클라우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방창완기자 bcw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넷앱, 클라우드용 스토리지 관리 SW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