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QR코드 연동 모바일 웹사이트 오픈


베스트샵 전국 매장에 진열된 제품정보 모바일로 제공

[박웅서기자] 스마트폰 QR코드를 이용해 가전제품에 관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LG전자(대표 구본준)는 20일 LG 베스트샵 전 매장의 진열 제품의 정보를 QR코드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 연동 모바일 웹사이트(m.lge.co.kr)를 개설했다고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소비자들이 LG 베스트샵 매장에 방문해 상품 가격표의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웹사이트에서 제품 정보 및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방식이다.

LG전자는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 정보를 빠르게 열람할 수 있고 온라인-오프라인을 연계하는 스마트 환경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LG전자 제품 중 25개 주력 제품군 274개 모델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제품 체험 동영상을 통해 소비자들이 시네마 3D TV, 냉장고, 드럼세탁기, 스타일러, 스마트폰 등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사용자 환경(UI)을 구현해 스크롤을 최소화했으며, 가격이나 출시일 등에 따라 제품 정보를 검색해 볼 수 있는 정렬 기능도 갖췄다.

각 제품에 대한 의견을 SNS와 실시간 연동하는 기능을 탑재했으며, 김태희, 정우성, 신민아 등 광고모델의 스마트폰 배경화면과 광고음악 벨소리를 내려 받을 수 있다.

LG전자 한국 브랜드 커뮤니케이션팀 한웅현 상무는 "QR코드 연동 모바일 웹사이트 오픈을 계기로 스마트 환경에 맞는 플랫폼 구축에 한 발 앞서 나가게 됐다"며 "향후 모바일 전용 콘텐츠를 확대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오는 23부터 내달 6일까지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이트를 방문하고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요즘 등에 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시네마 3D TV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오전·오후 12시에 모바일 웹에 방문,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매일 100명에게 선착순 경품을 증정한다.

/박웅서기자 cloudpark@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QR코드 연동 모바일 웹사이트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