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세대재단, '올리볼리 그림동화' 앱 출시


태국, 베트남 등 5개국 총 34편

[김영리기자] 다음세대재단은 다양한 나라의 그림동화를 애니메이션으로 제공하는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시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올리볼리 그림동화는 어린이들이 글로벌 시민으로서 갖춰야 할 문화다양성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그동안 접하기 어려웠던 나라들의 그림동화를 제공하는 다음세대재단의 문화다양성 사업이다.

이번에 출시된 올리볼리 그림동화 앱은 올리볼리 사이트(www.ollybolly.org)에서 제공하고 있는76편의 플래시 애니메이션 중 인기 있는 작품을 엄선해 만들었다. 현재 몽골 '게르이야기', 베트남 '달에 사는 꾸오이 아저씨', 필리핀 '필란독과 악어들' 등 총 5개국 34편의 그림동화가 수록돼 있으며, 향후 이란, 인도네시아 등의 그림동화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그림동화는 한국어, 현지어(원어), 영어 3가지 언어로 제공되며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음세대재단 또는 올리볼리를 검색해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방대욱 다음세대재단 총괄실장은 "이번 올리볼리 그림동화앱 출시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부모와 어린이들이 편리하게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프리카, 남미 등 다양한 나라의 그림동화를 서비스함으로써 어린이들이 더욱 다양한 그림동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