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 구본무 회장 "대중소 동반성장, 행동으로 연결"강조


실천 강조…시네마 3D TV 체험도

[박영례기자] 구본무 회장 등 LG CEO를 비롯한 경영진 300여명이 임원세미나를 갖고, LG트윈타워 지하대강당 로비에 설치된 LG전자 3D TV 체험기회도 가졌다.

구 회장은 이자리에서 "우리 힘으로 미래를 만들어 가자"고 독려한 뒤 동반성장에 대해서도 "실질적인 행동으로 연결해 달라"고 주문했다.

3일 구본무 LG 회장은 여의도 LG트윈타워 지하대강당에서 LG CEO를 비롯한 경영진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3월 임원세미나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구본무 회장은 임원들에게 철저한 미래준비 차원에서 ▲R&D를 통해 근원적인 경쟁력을 확보해 줄 것 ▲동반성장은 실질적인 행동으로 연결해 줄 것 ▲고객가치에 몰입해 즐겁게 일할 것을 당부했다.

구본무 회장은 "지난 달 우리의 미래성장사업 몇몇 사업장을 다니며 회사들의 미래준비 현황을 점검해 봤다"며 "갈수록 빠르게 외부환경이 변하고 있어 미래준비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우리에게는 R&D를 통한 근원적인 경쟁력 확보가 중요하다"며 "핵심, 원천기술에 대한 선도적이고 과감한 투자와 우수인재 확보를 통해 우리의 힘으로 미래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협력회사와의 동반성장에 대해서도 한층 목소리를 높였다.

구 회장은 "협력회사와의 동반성장 없이는 LG의 경쟁력 향상도 불가능하다. 동반성장도 반드시 더욱 실질적인 행동으로 연결시켜야 한다"며 "갑을 관계라는 낡은 생각을 버리고 고객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파트너로서 서로 머리를 맞대고 힘을 모아야 하겠다"고 당부했다.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기업문화 정착도 강조했다.

구 회장은 "머리 좋은 사람이나 노력하는 사람이 즐기는 사람을 당해내지 못한다"며, "LG의 구성원 모두가 고객가치에 몰입하여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경영진이 이끌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임원세미나가 열린 LG트윈타워 지하대강당 로비에는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새로운 편광안경(FPR)식 '시네마 3D TV'를 전시, 임원들을 대상으로 FPR방식의 3D TV 시연회를 가졌다.

FPR 방식 3D TV의 우수성과 장점을 LG의 임원들이 알 수 있도록 하자는 차원에서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구본무 회장 "대중소 동반성장, 행동으로 연결"강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