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치기반 모바일 SNS '1km'


외로운 연말연시, 주변에 있는 사람들과의 만남을 연결해주는 위치기반 SNS 애플리케이션이 등장해 화제다.

이모션(대표 정주형)의 모바일 브랜드 Butterfly는 위치기반 모바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1Km' 앱을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의 거리에 따라 주변에 가입한 사람들을 보여주고 대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첫 화면에는 3x3의 파노라마 형식으로 구성된 주변 사람들의 얼굴들이 한눈에 보이며, 사진을 선택하면 최대 8장의 사진과 관심사 선택 기능·기존 SNS 연결기능 등으로 꾸며진 여러 사용자들의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다.

이어 Match 메뉴를 통해 사용자가 찾고 있는 인간관계와 함께 하고픈 활동을 선택해 같은 성향의 사용자들도 찾아볼 수 있다.

이어 상대방과 연결이 되면 무료 문자메시지나 사진·멀티미디어를 보내는 등 의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가까운 생활권에 있는 주변의 사람들과 반갑게 인사하고 친구가 되고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앞으로 더욱 많은 사용자들이 재미있게 쓸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했다.

한편 업체는 오는 25일 서울 리츠칼튼 호텔 지하 1층 클럽 에덴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기념 파티 'History Night'에 1km 사용자를 추첨해 특별 초대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 내년 상반기 안드로이드 버전 및 SNS기능이 강화된 '1km 버전2'를 출시할 예정이다.

박정일기자 comj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치기반 모바일 SNS '1km'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