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룰’은 아이폰 앱스토어를 통해 널리 알려진 소셜네트워크게임(SNG)다. 국내 시장을 위한 한글화가 전혀 이뤄지지 않았음에도 깔끔한 그래픽과 간단한 조작, 직관적인 플레이 구성, 쉬운 영문 등으로 인해 국내 사용자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다. 특히 친구를 등록해 함께 작품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입소문을 타고 유저층을 넓혀가고 있다.
‘위룰’은 기본적으로 경영시뮬레이션 장르를 표방한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자신만의 영토와 성을 받게 된다. 유저는 이곳에서 밭을 일궈 작품을 재배해야 하며 수확한 작품을 통해 돈을 벌게 된다.
벌어들인 돈은 다시 영지 내에 경작지를 늘리거나 혹은 다른 작물을 재배하는 데 사용되며 이를 점차 발전시켜 숲을 만들고 집을 만들고 도시 안에 필요한 각종 시설과 환경물들을 설치해 나갈 수 있다.
영지가 발전할 수록 많은 NPC가 등장해 실제 도시의 모습을 연출한다. 여기에 친구 등록 기능을 통해 월드맵에 다른 유저의 영지를 등록시켜 서로 간의 교류활동도 펼칠 수 있다.
특히 다른 유저의 영지에 물건을 주문하면 주문을 받은 유저와 주문한 유저 모두 경험치와 게임머니를 얻을 수 있어 빠른 영지 발전에는 많은 친구가 필수적이다. 최근 유행하는 웹게임과 마찬가지로 건설 및 재배 활동 등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아이템을 부분유료 모델로 판매하는 것도 특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