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검색포털 네이트에 '책 시맨틱검색'과 '만화 시맨틱검색', '공연 시맨틱검색'을 오픈했다고 14일 발표했다.
각 서비스는 책, 만화, 공연과 관련해 검색자의 의도를 파악하고 주제별로 세분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
먼저 네이트 책 시맨틱검색은 도서 제목이나 작가 이름으로 관련 정보를 검색하기 유용한 서비스. 가령 인기 도서 '무소유'를 검색하면 책 소개, 목차, 리뷰 등의 도서정보부터 작가 법정스님의 작품리스트, 약력, 수상경력 및 서점사별 도서순위, 판매가격 비교 정보 등이 주어진다.
만화 시맨틱검색도 편리하다. 만화제목이나 작가이름을 검색하면 만화 별점평, 작가의 다른 만화, 같은 장르 최신작 등의 정보를 볼 수 있다. 사용자 편의를 위해 완결, 미완결 만화와 최근 3개월 내 업데이트된 최신작이 분류 제시된다.
관심 있는 공연의 관람일시, 장소, 장르, 등급 등을 알아볼 때는 공연 시맨틱검색을 이용하면 된다. 공연 시맨틱검색에서는 특정 콘서트, 뮤지컬에 대한 리뷰를 모아 볼 수 있다.
SK컴즈의 김동환 검색기획실장은 "자기계발 및 여가선용에 꼭 필요한 엔터테인먼트 정보를 정확하고 빠르게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이번 고도화 작업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SK컴즈는 다음달 6일까지 이미지 시맨틱검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의 패션, 쌩얼, 과거사진 등을 찾아 이벤트에 응모한 유저에게는 디지털카메라 등의 상품이 추첨 제공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