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와이파이연맹, 핫스팟 필요없는 P2P 연결 규격 발표


무선랜 추진단체인 와이파이연맹(WiFi Alliance)이 기기들을 무선으로 접속할 수 있는 '와이파이 다이렉트(WiFi Direct)' 규격이 조만간 완성될 예정이라고 14일(현지시간) 발표했다.

AP통신에 따르면, 와이파이 다이렉트 규격은 와이파이에 피어투피어(P2P) 접속 방식을 접목한 개념이며, 내년 중반부터는 이 규격을 지원하는 기기들이 등장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와이파이 다이렉트는 IEEE 802.11a/b/g/n을 지원하는 휴대폰과 프린터, 카메라, PC, 키보드, 헤드폰 등의 다양한 기기에 응용할 수 있다.

이 규격을 지원하는 기기는 무선기기 접속 포인트(핫스팟)없이도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블루투스처럼 기기들간 상호 인식을 통한 연결 접속이나 기존 와이파이 기기와의 접속에 활용될 수 있다.

또한 비즈니스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관리 기능과 WPA2 보안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와이파이 다이렉트 단말기는 일반적인 와이파이 주파수와 함께 높은 통신속도를 지원한다. 즉, 기존 임시 변통 연결 방식의 11Mbps보다 높은 250Mbps급의 와이파이 연결 속도를 지원하게 된다. 따라서 와이파이 다이렉트 규격은 가전제품과 오디오 기기 등의 모든 연결 접속에 활용될 수 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와이파이연맹, 핫스팟 필요없는 P2P 연결 규격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