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가 살짝 스치고 지나가면서 기온이 급격히 떨어졌다. 쌀쌀한 가을 바람에 절로 진한 커피가 끌린다.
도넛전문점들은 '커피의 계절' 가을을 맞아 에스프레소 도넛, 카푸치노 도넛 등 '커피 도넛'을 선보이며 커피 마니아들을 유혹하고 있다.
도넛플랜트뉴욕시티 '에스프레소 케익 도넛'=도넛플랜트뉴욕시티의 에스프레소 케익 도넛은 타이티산 바닐라빈으로 만든 도넛에 과테말라산 유기농 에스프레소 커피 가루를 듬뿍 뿌렸다.
고급스러운 커피의 향이 진하게 퍼지며, 컵케이크처럼 촉촉한 부드러움을 더했다. 또한, 한 입 머금은 순간 에스프레소의 진한 커피 크림을 맛볼 수 있다.
스모키, 향신료, 꽃, 초콜릿 등의 향미를 복합적으로 가지고 있는 과테말라 산 유기농 커피를 직접 갈아 만든 가루를 도넛 위에 고루 얹어, 싱그러운 커피의 풍미가 더욱 진하다.
던킨도너츠 '카푸치노 글레이즈드 도넛'=던킨도너츠가 최근 선보인 카푸치노 글레이즈드 도넛은 은은한 카푸치노 향기가 짙게 느껴지는 도넛이다.
반죽자체에서 카푸치노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제조해 더욱 풍부한 맛을 느끼게 해준다. 또한, 카푸치노츄이스티는 쫄깃한 츄이스트와 향긋한 카푸치노의 향을 느낄 수 있다.
크리스피 크림 '모카초코 도넛'=크리스피 크림의 모카초코 도넛은 커피빈 모양의 모카 초콜릿이 토핑돼 있어 진한 초콜릿맛과 커피맛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도넛이다. 도넛 위에 올려진 커피 초콜릿 토핑이 부드럽게 씹히며, 쌉쌀하면서 달콤하다.
/정은미기자 indiun@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