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통화품질 개선한 인터넷전화기 출시


KT(대표 남중수, www.kt.com)는 인터넷전화(VoIP)의 통화 품질을 개선한 KT 인터넷전화기를 출시했다고 30일 발표했다.

KT가 전용 인터넷전화기를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T 인터넷전화기'는 와이파이(WiFi) 방식의 통화 품질 저하 및 배터리 발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7GHz의 주파수 대역을 활용한 디지털무선전화기(DCP)로 설계됐다.

5.08cm 컬러 LCD를 탑재한 핸드셋, 베이스, 충전기로 구성되며 발신번호표시(CID), 문자메시지 (SMS), 주소록, TV 리모콘 기능 등도 포함된다.

전화통화에 꼭 필요한 착신전환, 통화중대기, 부재중안내, 3인통화 등 4종으로 구성된 통화 패키지를 무료로 제공하며 KT의 결합상품을 가입하면 일부 할인이 된다. 전화기는 12만5천원(부가세 별도)에 구입할 수 있다.

KT 인터넷요금제는 기존 일반전화(PSTN) 요금제 가운데 사전선택요금제와 유사하다. 일반전화 사전선택요금제는 기본료 5천200원에 2천원을 추가해 내면 시내외 통화 구분없이 3분에 39원에 사용할 수 있다.

KT 인터넷요금제는 3분에 39원이지만 기본료가 2천원이라는 점에서 사전선택요금제보다 저렴한 편이다.

KT 민태기 차세대마케팅담당 상무는 "이번에 첫 선을 보인 KT 인터넷전화기는 깨끗한 통화 품질이 강점으로, 시외 및 국제통화가 많은 고객은 싼 요금의 인터넷전화서비스를 이용해 가정의 통신비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 KT 플라자나 고객센터(100번), 홈페이지(www.kt.com)에서 문의 및 가입할 수 있다.

◇KT 인터넷전화 통화요금 기본 서비스 : 음성통화(단품)

구분
요금(단품)
비고
기본료
2,000원/월
2008.4.1일자 약관요금 적용
VL
39원/3분
VV
39원/3분
VM
13원/10초
※ V : 인터넷전화 / L : 유선전화 / M : 휴대전화

◇결합서비스 제공

결합형태
기본료
할인율
비고
M+P+V
1,000원/월
50%
M,P는 10% 할인
※ 결합요금은 3년 약정시 최대 할인요금 ※ P : 유선전화(PSTN) / V : 인터넷전화 / M : 메가패스

/강호성기자 chaosing@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통화품질 개선한 인터넷전화기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