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캐릭터 스튜디오인 퍼니이브(www.pandadog.co.kr)가 개발한 플래시 애니메이션 '판다독 프렌즈'가 글로벌 애니메이션 포털인 뉴그라운즈(www.newgrounds.com)에서 선정하는 '9월의 우수 포털(King of the Portal)로 뽑혀 화제다.
이번에 '판다독 프렌즈'가 받은 이달의 우수 포털은 뉴그라운즈의 운영진이 수 천 명의 리뷰어들의 평점은 물론 대중성과 작품성을 함께 심사해 매월 선정하는 특별상이다.

퍼니이브는 현재까지 뉴그라운즈를 통해 5개의 판다독 프렌즈 애니메이션을 런칭했으며, 작품 모두 후한 점수를 받았다.
퍼니이브는 이를 기반으로 국내 다른 유명 캐릭터인 마시마로, 마린블루스 등의 캐릭터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는 대만의 엠이텔(www.m-etel.com.tw)과 일본의 스튜디오하드딜럭스(www.hard.co.jp)와 캐릭터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기로 협의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퍼니이브는 앞으로도 세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판다독 프렌즈 플래시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뉴그라운즈를 통해 매월 2회 공개할 예정이며, 국내에는 네이버 주니어(jr.naver.com), 야후 꾸러기(kr.kids.yahoo.com)를 통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판다독은 판다와 강아지를 혼합한 캐릭터로 플래시 애니메이션은 물론 이모티콘, 캐릭터 카드 등 다양한 형태로 세계 시장 진출을 노리고 있다.
/정진호기자 jhjung@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