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블레이드 안에 PC, 테이프도 넣어요"


한국HP, 블레이드 시스템 상식파괴 선언

한국HP가 '블레이드 시스템'의 상식파괴를 선언하고 나섰다.

블레이드는 두께가 피자판처럼 얇은 데다 옆으로 세워 꽂은 모양이 '칼날'처럼 생겼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 그러다보니 그 동안 블레이드는 주로 서버에만 사용돼 왔다.

하지만 한국HP는 28일 서울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자사 고객과 협력사들을 초청해 신제품과 블레이드 관련 전략을 소개하는 블레이드 세미나를 개최하면서 '블레이드 시스템'에 서버 뿐 아니라 ▲PC ▲스토리지 ▲워크스테이션 ▲저장장치인 테이프드라이브도 붙일 수 있다고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한국HP 시스템 사업 총괄 김광선 상무는 이날 행사에서 "HP는 블레이드 '서버'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하드웨어를 블레이드 형태로 만들어 한곳에 집적할 수 있도록 하는데 최종 목표를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행사에서 한국HP는 중견-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블레이드 서버 신제품 '블레이드시스템 c클래스 c3000 시리즈'를 비롯해 ▲지진 탐사 및 날씨 예측 등 그래픽 기반 고성능컴퓨팅(HPC)을 위한 '워크스테이션 블레이드' ▲데이터 저장장치의 일종인 테이프드라이브를 블레이드 형태로 전환한 '테이프 블레이드' ▲데스크톱PC를 네트워크로 연결해 보안 기능등을 크게 강화한 일종의 서버기반컴퓨팅(SBC)인 '블레이드 PC' 등을 선보였다.

또한 인텔 아이테니엄2 프로세서와 유닉스 운영체제인 HP-UX를 탑재한 유닉스 서버 인테그리티를 블레이드 형태로 전환한 신제품 BL 시리즈도 함께 선보였다.

김광선 상무는 "기업들은 메인프레임이나 유닉스 서버, x86 서버, PC, 스토리지 등 너무 많은 하드웨어들을 관리하느라 노력을 소모하고 있다"면서 "HP는 궁극적으로 블레이드시스템에 모든 하드웨어들을 집적해 관리 노력을 최소화하고 비용도 줄여 기업의 고민을 해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블레이드 안에 PC, 테이프도 넣어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