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지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콩나물닷컴(대표 서태섭www.congnamul.com)이 웹 2.0시대에 맞춰 신개념의 인터넷지도 포털서비스 '콩나물 2.0'을 23일 출시했다.
콩나물2.0은 사이트 초기 화면에서 지도검색과 지역 정보를 한꺼번에 이용할 수 있게 해 이용자 편의를 강화했다. 기존 유료 서비스였던 위성영상지도 '블루버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의 참여와 공유 기능이 가능한 UCC(이용자제작콘텐츠)로 지역 정보를 제공하는 '포스트'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콩나물 2.0은 검색 화면에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는 포털 사이트처럼 사이트 초기 화면에서 지도 검색과 지역 정보, 각종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해주는 무료 서비스다.
이용자가 원하는 지역의 길 찾기 검색은 물론 이용자들이 직접 올리는 생생한 지역 정보도 볼 수 있으며, 간단한 버튼만으로 위성영상지도까지 전환해 이용 가능하다.
기존 지도와 달리 인터넷 브라우저에 사이트 주소만 입력하면 별도 프로그램을 깔지 않고 바로 이용할 수 있어 사용이 더욱 편리하다.
UCC기능을 강화한 '포스트'를 이용하면 자신이 원하는 지역의 지도 위에 블로그를 하듯 글과 사진을 제작해 올릴 수 있다. 방송 프로그램에 소개된 전국 맛 집 1천여 곳, 바다낚시터 600여 곳, 전국 골프장 160곳, 펜션이나 놀이공원 등 이미 전국 곳곳의 1만 여개 콘텐츠가 등록돼 있다.
현대•기아차 계열사 위아㈜와 공동 개발한 전국 고해상도 위성영상지도 서비스인 '블루버드'를 결합해 '콩나물 2.0'을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 위성영상지도는 그동안 유료였는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콩나물닷컴을 운영하고 있는 트윈클리틀스타는 지난 98년 설립 후 하루 10만 명 이상의 회원들이 이용해 지도 점유율 60%를 차지하고 있는 인터넷 지도 서비스 기업이다.
/정종오기자 ikokid@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