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으로 여행상품을 비교 검색해주는 여행포털서비스가 오픈했다.
온라인 여행 사이트 여행가자(대표 남궁광 www.travelgo.co.kr)는 24일 포항공대 자연어 처리 연구실과 공동개발한 실시간 여행상품 비교 검색 서비스를 선보였다.
기존 온라인 여행 사이트는 자체 여행 상품 가운데 검색어와 가장 가까운 단어를 포함한 상품을 찾아내는 방식이었다.
하지만 '여행가자'는 30 여 곳의 유명 여행사 상품을 모두 검색해 고객이 원하는 일정이나 조건에 맞는 여행 상품을 한번에 찾을 수 있다.
예를들어 "11월 1일 출발하는 100만 원대 유럽여행 상품"을 검색 창에 입력하면 '여행가자'와 제휴를 맺은 하나투어, 모두투어, 씨에프랑스 등 30여 곳 여행사의 상품을 실시간 검색ㆍ비교하여 검색 조건에 맞는 상품을 가격 순으로 정렬해준다.
여러 사이트를 찾아 다녀야 하는 불편을 없앤 것.
회사측은 "여행가자에서 예약하면 동일상품을 최대 5%까지 상품 가격을 할인 받을 수 있어 알뜰한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여행가자'는 이번에 획기적인 인공 지능 검색 시스템을 선보인데 이어, 고객의 여행 상품 문의를 온라인에서 상담원이 응대하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내는 '인텔리전트 에이전트(Intelligent Agent)'를 포항공대 자연어 처리 연구실과 공동개발 중에 있다.
이 기술이 완성되면, 여행사 콜 센터 직원과 상담하듯이 온라인 상에서도 여행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