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그룹 신화 근황, MSN에 물어보세요"


 

한국MS의 인터넷 포털 MSN(www.msn.co.kr)이 대화로봇 솔루션업체 다음소프트(대표 김경서 www.aawoo.com)와 손잡고, 신화 메신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MSN 메신저에 있는 내 '아이버디'를 통해 그룹 '신화'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

친구와 대화할 때처럼 메신저 창에 질문을 하면, 인공지능을 갖춘 대화로봇 친구가 대화 형태로 생생한 정보를 준다.

메신저 이용자들은 메신저 왼쪽 하단에 있는 '아이버디 탭(tab)'을 통해 '신화 아이버디'를 메신저 대화상대로 등록하면 신화의 사이버 매니저와 일상적인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신화 멤버들의 근황, 신곡 발표와 관련된 에피소드 등도 채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

예를 들어, '신화 아이버디' 대화창을 열고 "동완이의 이상형은?"이라는 질문을 적으면, "여우 같은 여자보단 지적인 스타일을 좋아해요^^. 아 그리고 키가 큰 여자!"라는 김동완의 이상형을 알려준다.

"요즘 무슨 노래 즐겨 들어요?"라고 물으면 "신화 8집 나온 거 아시죠?.. 열심히 들어주세요^^"라는 대답이 돌아온다.

한국MS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신화8집 핸드폰 벨소리를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6월 말까지 한다.

MSN 이구환 상무는 "스타벅스, 맥스무비 등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에 효과적으로 활용됐던 아이버디 서비스에 인공지능이 가미돼 더욱 사실적인 대화가 가능해졌다"고 평가했다.

'MSN 메신저 아이버디'는 기업에서 운영하는 로봇 버디(Buddy)를 MSN 메신저 대화상대로 등록하면, 각종 기업이 제공하는 특화된 정보를 메신저 상에서 대화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지난 해 여름 오픈한후 메신저 증권거래 시스템인 '아이봇', '스타벅스 아이버디', '리니지 아이버디' 등 기업의 e마케팅 툴로도 사랑받고 있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그룹 신화 근황, MSN에 물어보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