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북교육청, AI·디지털 과학탐구 지원 사업 추진


초 61개교, 중 40개교, 고 20개교 선정 … 미래형 과학교육 실현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단위 학교의 인공지능(AI)·디지털 기반 과학탐구 환경 조성을 통해 학생 탐구역량 강화에 나선다.

전북교육청은 ‘2026년 AI·디지털 과학탐구 지원 사업’ 대상 학교 121개교를 선정, 총 20억 원을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전북교육청 청사 [사진=전북교육청 ]

이 사업은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탐구·실험 중심 수업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과학탐구 활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게 목적이다.

도교육청은 이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력과 탐구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간 디지털 과학교육 환경 격차를 완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선정된 학교는 초등학교 61개교, 중학교 40개교, 고등학교 20개교로 학교별 여건과 탐구활동 운영 계획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학교당 500만~2,000만 원을 차등 지원한다.

지원 예산은 디지털 센서, 데이터 수집 장치, AI·SW 연계 탐구 교구, 스마트기기, 과학실 운영 기자재 등 학생들의 과학탐구 활동에 필요한 교구와 기자재 구입에 사용할 수 있다.

오지숙 창의인재교육과장은 “AI·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탐구 중심 과학교육은 미래교육의 핵심 방향”이라며 “학생들이 첨단 과학기술을 직접 활용하며 탐구하는 교육환경 조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북교육청, AI·디지털 과학탐구 지원 사업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