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나주시, 오는 26일 ‘2026 나주방문의 해’ 선포 ... '500만 관광도시 실현'


홍보대사 위촉, 한국관광공사 업무협약 체결 ... 관광 활성화 가동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남 나주시는 오는 26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6 나주방문의 해’ 선포식을 개최하고 방문의 해 추진을 대외적으로 공식화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나주시 관광 비전과 전략을 전국에 알리는 공식 출범 행사로 중앙부처와 광역·관광 유관기관과의 협력 기반을 다지고 전국 단위 홍보 마케팅 체계를 본격 가동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2026 나주 방문의 해' 홍보 이미지. [사진=나주시]

행사에서는 방문의 해 홍보대사 위촉과 함께 한국관광공사와 나주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시는 협약을 바탕으로 공동 홍보, 관광 콘텐츠 확산, 관광 네트워크 연계 등 실효성 있는 협력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선포식과 연계해 현장에서 나주의 매력을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관광주제관’을 운영한다.

시는 선포식을 출발점으로 체류와 소비 중심 관광으로의 구조 전환을 본격 추진한다.

대표 사업인 숙박 관광객 인센티브 ‘나주 1박 2득’은 나주에서 1박 이상 숙박하고 관광지 1곳 이상을 방문한 관외 개별 관광객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1박에 두 가지 혜택(숙박 인센티브+지정 유료관광시설 할인 또는 무료 이용)을 제공해 관광객 체감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사업은 시스템 구축과 사전 점검을 거쳐 내달 1일 이후 숙박분부터 인정하며 예산 소진 시까지 운영한다.

사전 신청은 오는 24일부터 ‘2026 나주방문의 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세부 지원 기준과 신청, 지급 절차도 동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관광이 지역경제로 직결되는 구조를 정착시켜 지속 가능한 관광 생태계를 구축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도시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나주=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주시, 오는 26일 ‘2026 나주방문의 해’ 선포 ... '500만 관광도시 실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