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완도군, Pre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계획 최종 보고회 개최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남 완도군은 지난 12일 군청 상황실에서 ‘2026 Pre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세부 실행 계획 수립을 위한 전시 연출과 회장 운영·이벤트 대행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2026 Pre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는 ‘기후 리더, 해조류가 여는 바다의 미래’라는 주제로 5월 2일부터 7일까지 완도 해변공원과 완도해양치유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오는 5월에 전남 완도군에서 진행되는 2026 Pre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포스터. [사진=완도군]

박람회는 ‘기후 위기 대응’과 ‘2050 탄소 중립 실현’이라는 시대적 과제 속 해조류산업의 미래 가치를 국내외에 알리기 위한 산업형 박람회로 치러진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범우 완도 부군수를 비롯해 부서장, 용역사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전시 연출 콘셉트 △전시관 등 콘텐츠 구현 등 추진 계획이 보고됐다.

2026 Pre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장에는 해조류 이해관과 주제관 등 4개의 전시관이 마련되며 다양한 전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기존 완도해조류센터를 ‘해조류 이해관’으로 새롭게 단장하고, ‘이해관’과 ‘주제관’에는 ‘바다의 위기! 바다가 보내는 신호, 기후 리더 해조류’를 테마로 해조류의 가치와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해조류 탄소 흡수원에 대해 몰입형 영상과 인터랙티브로 구현할 계획이다.

저탄소 최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개막식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대나무 바다낚시, 해조류 체험장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박람회추진단에서는 세부 실행 계획을 최종 수립하고 관련 전문가 자문과 추진위원회의 의견을 반영해 박람회 준비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이 부군수는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우리 군이 해조류산업과 해조류 블루카본 정책을 선도하는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완도=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완도군, Pre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계획 최종 보고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