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청주시장 출마 서승우, 국민의힘 예비후보자 등록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서승우 전 충북도 행정부지사가 6‧3 충북 청주시장 선거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서 전 부지사는 20일 청주시상당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예비후보 등록을 했다고 밝혔다.

서승우 청주시장 예비후보는 “예비후보 등록은 멈춰있는 청주를 다시 뛰게 하고, 시민의 자부심을 되찾아드리기 위한 엄중한 약속”이라고 말했다.

서승우 전 충북도 행정부지사가 20일 청주시상당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국민의힘 청주시장 예비후보로 등록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서승우 청주시장 예비후보]

그는 청주시장 선거 슬로건으로 내건 ‘빛나는 청주 시민 다시 뛰는 더 큰 청주’를 언급하며 “이를 실현할 유일한 대안은 검증된 행정 전문가인 서승우 뿐”이라며 “제가 꿈꾸는 ‘더 큰 청주’는 단순히 도시 외형만 키우는 것이 아니라, 시민 한 분 한 분의 삶이 구체적으로 나아지고 빛나는 도시”라고 밝혔다.

이어 “중앙과 지방을 오가며 쌓은 30여 년 행정 경험을 오롯이 청주 발전에 쏟아부어, 보여주기식이 아닌 시민이 체감하는 확실한 변화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서승우 예비후보는 본격적인 공약 알리기에 나설 계획이다.

지난 1월, 1호 공약인 ‘청주특별시’ 구상을 밝힌 데 이어, 2월엔 2호 공약으로 ‘10대 시민 권리’를 제시했다.

앞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분야별 정책을 순차적으로 내놓을 예정이다.

한편 서승우 예비후보와 함께 국민의힘에서는 재선 도전이 확실시 되는 이범석 청주시장, 전날 출마 선언을 한 손인석 전 충북도 정무특별보좌관, 출마를 준비 중인 이욱희 전 충북도의원 등이 공천 경쟁을 할 것으로 보인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주시장 출마 서승우, 국민의힘 예비후보자 등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