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와디즈는 일본 유망 기업을 대상으로 펀딩 설명회 '와디즈 밋업 도쿄'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7일 '와디즈 밋업 도쿄'에서 와디즈 카테고리 오너와 일본 현지 기업 관계자가 펀딩 성공 전략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와디즈]](https://image.inews24.com/v1/42861afa6723b8.jpg)
지난해 5월 글로벌 서비스를 출시한 와디즈는 2026년 1월 기준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전체 이용자의 약 40%가 미국,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약 200여개국에서 유입되고 있다.
와디즈 밋업은 글로벌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와디즈가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글로벌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브랜드를 정기적으로 만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7일 열린 와디즈 밋업 도쿄는 일본 혁신 브랜드를 대상으로 와디즈 크라우드펀딩을 활용한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와디즈 카테고리 오너가 연사로 나서 수만 건의 펀딩 데이터를 분석한 크라우드펀딩 트렌드와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을 공유했다.
와디즈는 올 상반기 내 중국 심천에서도 밋업을 개최할 계획이다. 일본에 이어 중국 현지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이들이 와디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아시아 및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접점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와디즈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일본의 혁신 브랜드들이 글로벌 진출의 핵심 판로로 한국 시장과 와디즈를 주목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아시아의 경쟁력 있는 혁신 제품들을 적극 발굴하고, 이들이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진광찬 기자(chan2@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