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라이너, 'AI 전략 총괄'로 강정구 전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본부장 영입


기업 맞춤형 AI 검색 및 지식 워크플로우 혁신 등 B2B 사업 전방위 리드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글로벌 AI 에이전트 스타트업 라이너(대표 김진우)는 글로벌 B2B 시장 진출 가속화와 전략적 성장을 위해 강정구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전 글로벌사업 본부장을 ‘AI 전략 총괄’로 영입했다고 20일 밝혔다.

강정구 라이너 AI 전략 총괄. [사진=라이너]
강정구 라이너 AI 전략 총괄. [사진=라이너]

강 총괄은 베인앤컴퍼니, 커니코리아 등 글로벌 컨설팅 기업을 거쳐 라인 태국 최고전략책임자(CSO)로서 현지 1위 배달 플랫폼 ‘라인맨(LINE MAN)’의 런칭과 성장을 이끈 주역이다.

이후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글로벌사업 본부장과 미국 타파스엔터테인먼트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역임하며 북미 시장 내 타파스를 매출 2위권 플랫폼으로 성장시키는 등 국내외 빅테크 기업의 글로벌 확장을 성공적으로 주도해 온 비즈니스 전략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라이너는 강 총괄 영입을 기점으로 ‘엔터프라이즈 서치’를 넘어 ‘엔터프라이즈 인텔리전스’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한다. 정보 탐색 도구에 머물지 않고 AI가 기업 내부의 지식을 스스로 연결·분석해 인사이트와 액션까지 제안하는 ‘AI 업무 파트너’로 진화하겠다는 구상이다.

강 총괄은 “지난 20년간 쌓아온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와 전략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라이너의 기술적 자산을 엔터프라이즈 영역으로 확장하여 기업의 의사결정 속도를 획기적으로 단축하는 맞춤형 AI 시스템을 구현하고자 한다"며 "전략적 로드맵 설계를 통해 글로벌 B2B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국면을 열겠다”고 말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이너, 'AI 전략 총괄'로 강정구 전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본부장 영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