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노원구, 소상공인 대상 노무·세무·마케팅 교육 운영


[아이뉴스24 김한빈 기자] 서울 노원구가 노무·세무·마케팅 분야를 한 번에 배울 수 있는 '노원 소상공인의 나침반, 성공 포인트 교육'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노원구가 노무·세무·마케팅 분야를 한 번에 배울 수 있는 '노원 소상공인의 나침반, 성공 포인트 교육'을 운영한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노원구]
노원구가 노무·세무·마케팅 분야를 한 번에 배울 수 있는 '노원 소상공인의 나침반, 성공 포인트 교육'을 운영한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노원구]

이번 교육은 소상공인이 현장에서 겪는 경영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회당 3시간 과정으로 내달 10일·17일·24일·31일 총 4회에 걸쳐 노원구청 6층 소강당에서 진행하며 근로계약 체결과 직원 관리 등 기초 노무 교육, 세무 실무와 인공지능(AI) 활용 온라인 마케팅, 인스타그램 활용 전략과 같은 실전 중심 특화 교육으로 운영된다.

특히 구정 사업과 연계해 노무사 1:1 무료 상담을 지원하고, 세무 상담 연계와 지원 정책 안내 등 경영 전반에 대한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소상공인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교육 이수자에게는 노원구 중소기업·소상공인 육성기금 융자 심사 시 가점을 부여하고 정책자금 특별신용보증 연계 추천도 지원한다.

교육은 지역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회차별 약 100명 내외를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은 노원구청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소상공인에게 꼭 필요한 노무·세무·마케팅 내용을 한자리에서 배울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했다"며 "혼자서 감당해 왔던 경영의 부담을 덜고, 보다 안정적인 사업 운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한빈 기자(gwnu20180801@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노원구, 소상공인 대상 노무·세무·마케팅 교육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