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티센엔텍, 스리랑카 국가 복권 시스템 구축


스리랑카 독점 사업자 SLGI와 복권 시스템 구축 및 운영관리 계약 체결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아이티센엔텍(대표 신장호)은 스리랑카 국가복권위원회(NLB)와 독점 사업 계약을 맺은 ‘SLGI’과 손잡고 현지 전자복권 및 로또 시스템 구축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김윤관 아이티센 본부장(왼쪽)과 임정훈 SLGI 대표가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이티센]
김윤관 아이티센 본부장(왼쪽)과 임정훈 SLGI 대표가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이티센]

아이티센엔텍은 스리랑카 전역에 적용될 차세대 복권 시스템의 설계부터 개발, 유지보수까지 기술 전반을 총괄하게 된다. 올 하반기 론칭을 목표로 전자복권 시스템과 로또발행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구축, 한국의 선진 IT 기술을 스리랑카 시장에 이식한다.

이번 계약으로 복권 솔루션 ‘센로터리(CenLottery)’가 공급될 예정이다. ‘센로터리’는 아이티센그룹 계열사인 아이티센클로잇(대표 김우성)이 개발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복권 솔루션으로 고확장성, 고가용성, 위변조 방지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다.

현재 스리랑카 복권 시장은 연간 약 4000억원 규모다. 기존 수기 방식의 인쇄복권 시장을 넘어 온라인과 모바일을 아우르는 디지털 복권 인프라가 갖춰지면 향후 시장 규모는 1조원 이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아이티센엔텍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국내 복권 시스템 기술력이 해외 정부 기관으로부터 인정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SLGI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성공적인 시스템 오픈을 이끌고 이를 레퍼런스 삼아 글로벌 복권 IT 솔루션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티센엔텍, 스리랑카 국가 복권 시스템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