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 POS 전문기업 오케이포스와 오프라인 매장 데이터 기반 협력


오프라인 매장 운영 정보와 디지털 서비스 연결 위한 협력 추진
카카오 플랫폼 역량·오케이포스 매장 운영 데이터 기반 협력 모델 논의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는 판매 시점 정보 관리 시스템(POS) 솔루션 기업 오케이포스와 오프라인 매장 데이터 기반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김정윤 오케이포스 대표(왼쪽)와 황준연 카카오비즈니스 도메인 리더가 업무협약 체결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카카오]
김정윤 오케이포스 대표(왼쪽)와 황준연 카카오비즈니스 도메인 리더가 업무협약 체결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카카오]

카카오와 오케이포스는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서비스 협력 방안과 역할 범위 등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오프라인 매장 운영 과정에서 축적되는 정보와 디지털 서비스 간 연계를 바탕으로 데이터 기반 협력 모델의 방향성을 모색한다.

카카오는 플랫폼과 서비스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이용자의 일상과 연결된 디지털 접점을 확대해 왔다. 오케이포스는 매장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해 왔다. 양측은 각 사의 강점을 바탕으로 이용자 동의에 기반한 데이터 연계 방향을 중심으로 서비스·비즈니스 모델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카카오는 오프라인 매장 운영 환경과 디지털 서비스 간 연결 가능성을 다각도로 검토한다. 향후 다양한 오프라인 사업자, 솔루션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데이터 기반 서비스 모델을 단계적으로 확장한다. 오케이포스도 기존에 추진해 온 온라인 서비스 확장 전략을 바탕으로 외부 플랫폼과의 협력을 통해 데이터 활용 범위와 서비스 접점을 점진적으로 넓힌다.

황준연 카카오비즈니스 도메인 리더는 "이번 협약은 오프라인 매장 환경과 디지털 서비스를 연결하는 협력의 출발점"이라며 "이용자 경험을 중심에 두고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데이터 기반 서비스 모델을 신중하게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POS 전문기업 오케이포스와 오프라인 매장 데이터 기반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