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세종텔레콤, 산업안전 최우선 선언…안전경영 특별교육 실시


사업 현황·성과 공유…안전보건 책임 인식 강화·대응 역량 향상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세종텔레콤(대표 이상철)은 2026년 사업 전개 과정에서 산업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설정하고 안전한 일터 조성과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세종텔레콤 안전보건 특별교육 행사 현장. [사진=세종텔레콤]
세종텔레콤 안전보건 특별교육 행사 현장. [사진=세종텔레콤]

세종텔레콤은 지난 10일 과천 본사에서 전 사업장 안전보건관리책임자를 대상으로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안전보건 관리 성과가 우수한 사업장과 관리자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각 사업장의 안전보건 관련 의견과 현장 개선 필요 사항을 청취하고, 현장에서 체감하는 위험요인과 관리상의 문제점을 공유했다. 개선 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세종텔레콤은 반도체 시설 전기설비 및 구축 공사, 철도 인프라 확충 사업, 주택재개발 정비사업 및 지중화 공사 등 다양한 분야의 현장 공사를 수행하고 있다. 고위험 작업이 수반되는 사업 특성을 고려해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안종석 세종텔레콤 최고안전보건책임자(CSO)는 "세종텔레콤은 안전보건을 최우선 가치이자 핵심 경쟁력으로 인식하고 있다"며 "안전을 단순한 교육에 그치지 않고, 관리자 책임·평가·보상으로 연결해 현장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한 조치"라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종텔레콤, 산업안전 최우선 선언…안전경영 특별교육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