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HD현대중공업, '노사 공동협의체' 발족⋯상생 방안 마련 


매주 정례회의 통해 고용안정·안전보건·인사제도 등 현안 논의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HD현대중공업 노사가 조선업 환경변화에 공동 대응하고 실질적인 상생 해법을 마련하기 위한 '노사 공동협의체'를 발족했다.

HD현대중공업 노사가 10일 울산 본사에서 'K-조선 미래 항로 개척을 위한 노사 공동협의체 출범식'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HD현대]
HD현대중공업 노사가 10일 울산 본사에서 'K-조선 미래 항로 개척을 위한 노사 공동협의체 출범식'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HD현대]

HD현대중공업은 지난 10일 울산 본사에서 'K-조선 미래 항로 개척을 위한 노사 공동협의체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노사 공동협의체는 지난해 단체교섭 과정에서 노사 간 합의를 통해 마련된 협의 기구다. 기술 발전에 따른 조선산업 환경 변화와 산업 전환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상생 방안을 선제적으로 모색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노사 공동협의체는 매주 정례회의를 통해 스마트 조선소 구축과 신기술 도입에 따른 작업방식 변화를 공유하고 이로 인해 발생 가능한 고용, 안전보건, 인사제도 등 주요 현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게 된다.

특히 HD현대중공업은 논의 과정 전반에 외부 전문가를 함께 참여시켜 협의체의 전문성과 객관성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김동하 금속노조 현대중공업지부장은 "산업전환 과정에서 일자리를 비롯한 다양한 변화가 예상되는 만큼 이번 노사 공동협의체 출범을 기점으로 노사가 미래 방향성을 함께 제시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금석호 HD현대중공업 사장은 "노사 공동협의체는 회사의 지속 가능성과 구성원의 고용안정에 대해 밀도 있는 소통이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출발하게 됐다"며 "미래 세대가 일하고 싶은 일터를 만들기 위해 책임 있는 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HD현대중공업, '노사 공동협의체' 발족⋯상생 방안 마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