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웹젠(대표 김태영)은 오픈월드 액션 RPG '드래곤소드'의 2026년 상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개발자 노트에는 2026년 상반기 업데이트 예정 콘텐츠와 BM 개편안, 게임 회원들의 건의 사항 중 우선 반영 항목에 대한 내용이 포함됐다.
첫 번째 업데이트로 2월 중 신규 캐릭터 '새벽의 성녀 오네트'를 선보인다. 신규 재화 던전인 '골드 던전'과 오픈월드 탐험 편의 기능으로 위치 표시 기능 등이 추가된다.
2026년 상반기 중 예정된 신규 콘텐츠 확장 계획도 함께 밝혔다. 기존 월드맵이 동부 지역까지 확장되고 공중에 떠있는 다수의 섬을 중심으로 구성된 신규 지형 하늘섬이 추가된다.
![[사진=웹젠]](https://image.inews24.com/v1/9b2bf2cd512b2c.jpg)
신규 도전 콘텐츠 '시련의 탑'을 포함해 다양한 보스 레이드 콘텐츠를 선보이고, 나만의 용병단을 꾸밀 수 있는 칭호와 업적 시스템, 캐릭터 코스튬을 도입한다.
영웅 소환 BM 개편도 함께 예고했다. 소환 시 5성 캐릭터 및 카르마 확정 획득 보장 기준이 기존 80회에서 70회로 낮아진다.
게임 회원들의 각종 요청 사항도 개발 일정에 맞춰 적용한다. 액션에 몰입할 수 있도록 키 매핑 옵션은 오는 3월에, 컨트롤러 지원은 4월 중 적용 계획이다. 오픈월드 탐험 시 회원 간 채팅을 포함한 다양한 소통 지원 기능도 개발한다.
모바일 환경 최적화 및 발열 개선은 최우선 과업으로 삼고 상시 진행 중이며, 개발자 노트에 언급되지 않은 개선 의견 또한 추가 개발을 통해 순차적으로 적용 예정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