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10일까지 '제주 마이스터 한라봉'과 '제주 마이스터 천혜향'을 사전 예약 방식으로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현대그린푸드 그리팅몰 '제주 마이스터 한라봉' 사전예약 대표 이미지. [사진=현대그린푸드]](https://image.inews24.com/v1/cd63a40552c454.jpg)
이번에 현대그린푸드가 판매하는 한라봉과 천혜향은 각각 농업 마이스터로 지정받은 26년차 김희찬 농업인과 50년차 현성익 농업인이 생산한 프리미엄 과일이다. 농업 마이스터는 재배 품목에 대한 전문 기술과 경영 노하우를 고루 갖춘 최고 수준의 장인을 선발하는 제도로, 농림축산식품부가 2년마다 까다로운 심사 절차를 통해 지정한다.
제주 마이스터 한라봉은 마이스터가 서귀포 한라산 자락 비옥한 토양에서 가장 당도가 높은 시기까지 천천히 재배해 자연스럽게 당도를 끌어올린 게 특징이다. 인공 착색과 코팅, 강제 후숙을 거치지 않은 데다, 온실가스 감축 농법을 적용해 저탄소 인증도 획득했다. 예약 판매 가격은 4만5000원(3kg/9입 이내)이다.
제주 마이스터 천혜향의 경우, 연중 일조량이 풍부한 서귀포 남원읍에서 화학 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길러내, 껍질이 얇고 달콤함과 새콤함이 적절히 조화된 맛을 갖춘 게 특징이다. 예약 판매 가격은 4만5000원(3kg/12입 이내)이다.
사전 예약은 오는 10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배송 예정일은 이달 13일이다. 준비된 수량이 조기 소진될 경우 예약 판매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배송 방식은 새벽 배송으로 가능하다. 사전 예약은 현대그린푸드 공식 온라인몰인 그리팅몰에서 가능하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농축산물을 가장 맛이 좋은 제철에 고객들께 선보이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다양한 신선식품을 사전 예약 방식으로 판매해오고 있다"며 "이달 중 선보일 ‘담양 죽향 딸기’와 ‘고흥 스테비아 천혜향’을 비롯해, 연내 100여 개 상품을 사전 예약 판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