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텍캐리어, 천장형 카세트 시스템 에어컨 신제품 출시


보호·응급운전 기능 강화⋯소형 상업공간 겨냥한 고효율 공조 솔루션

[아이뉴스24 황세웅 기자] 오텍캐리어는 천장형 카세트 시스템 에어컨 '1·4 웨이(WAY)'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오텍캐리어는 천장형 카세트 시스템 에어컨 1·4WAY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오텍캐리어]
오텍캐리어는 천장형 카세트 시스템 에어컨 1·4WAY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오텍캐리어]

이번 신제품은 가정과 소형 사무실은 물론 카페, 학원 등 장시간 가동이 잦은 소형 상업공간을 주요 타깃으로 설계됐다.

공간 전체에 균일한 냉난방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유지관리 편의성과 운전 안정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에는 오텍캐리어의 '다이내믹 에어 솔루션'이 적용돼 바람, 온도, 습도를 정밀하게 제어한다.

1WAY 모델은 최대 12m까지 바람을 전달하며, 3D 입체 바람 기능을 통해 사각지대 없는 공조를 구현한다.

4WAY 모델은 360도 서라운드 입체 바람과 4방향 멀티 풍향 제어 기능을 통해 다양한 공간 구조에 맞춘 운전이 가능하다.

운전 신뢰성도 강화됐다. 제품에는 4중 센서 기반의 '보호운전' 기능이 적용돼 일부 센서에 이상이 발생해도 운전을 지속할 수 있다.

리모컨 없이 본체 버튼만으로 자동운전, 강제 냉방운전, 정지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응급운전' 기능도 적용됐다.

관리 편의성을 높인 기능도 포함됐다. '액티브 클린' 기능을 통해 운전 종료 후 열교환기를 자동으로 빙결·세척·건조해 내부 습기를 제거하고, 실외기는 모터 역회전을 통해 내부 먼지를 줄인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원격 모니터링과 관리 기능도 제공한다.

에너지 효율 측면에서는 4WAY 모델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했다.

해당 제품은 한국전력이 오는 9일부터 시행 예정인 '소상공인 고효율 냉난방기 지원 사업' 대상에 포함돼, 구매 비용의 최대 40%를 환급받을 수 있다.

오텍캐리어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냉난방 성능뿐 아니라 관리와 운영 안정성까지 고려한 시스템 에어컨"이라며 "에너지 효율과 스마트 제어 기술을 결합해 주거와 상업 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공조 솔루션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세웅 기자(hseewoong8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텍캐리어, 천장형 카세트 시스템 에어컨 신제품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