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인공지능(AI)과 디지털 혁신기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부처 사업을 한 자리에서 소개하는 'K글로벌 프로젝트 민관 합동 통합 설명회'를 오는 10일 오전 10시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개최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AI와 디지털 혁신기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부처 사업을 한 자리에서 소개하는 'K글로벌 프로젝트 민관 합동 통합 설명회'를 오는 10일 오전 10시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개최한다. [사진=과기정통부]](https://image.inews24.com/v1/6bdd1e5326555a.jpg)
이번 설명회에서는 AI·디지털 스타트업의 성장 단계별 지원을 위한 △멘토링 △스케일업 △해외진출 △테스트베드 등 인프라 △AI 데이터·클라우드 등 디지털 자원 지원 사업을 설명한다. 총 5개 유형, 31개 사업이며 사업 규모는 1441억원이다.
멘토링 지원은 1개 사업으로 구성된다. 스케일업 지원은 9개 사업, 해외진출 지원은 16개 사업이다. 테스트베드 등 인프라 지원 사업은 2개, AI 데이터·클라우드 등 디지털 자원 지원 사업은 3개다.
설명회에서는 각 사업별 전담기관이 사업 내용과 추진 방향을 발표한다. 현장에 참석한 AI·디지털 혁신 기업을 대상으로 상담 부스도 일부 운영할 예정이다. 기업들은 이를 통해 사업별 세부 지원 내용과 참여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올해는 기존 참여 민간기관 외에도 엔비디아, 아산나눔재단, 하나은행이 새롭게 참여한다. 이에 따라 총 9개 민간기업과 기관이 참석해 각 기관이 운영하는 AI·디지털 스타트업 대상 보육·육성 프로그램도 함께 소개할 계획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