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동나비엔, AHR 2026 참가… 에너지 하이브리드 기술 공개


전기·가스 결합 온수기·HVAC 선봬
북미 맞춤 상업용 보일러·수처리 시스템 전시

[아이뉴스24 박지은 기자] 경동나비엔이 북미 최대 냉난방공조 전시회인 AHR EXPO 2026에서 전기와 가스를 결합한 에너지 기술을 선보였다.

AHR EXPO 2026은 미국 현지 기준으로 2~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렸다. 경동나비엔은 국내 업계 최초로 17년 연속 참가했다.

2~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공조박람회 'AHR 2026'에 마련된 경동나비엔 전시관. [사진=경동나비엔]
2~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공조박람회 'AHR 2026'에 마련된 경동나비엔 전시관. [사진=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은 이번 전시에서 전기와 가스를 동시에 활용하는 하이브리드 온수기와 HVAC 시스템을 공개했다. 하이브리드 온수기는 평상시에는 전기를 활용해 효율을 높이고, 온수 수요가 급증할 경우 가스를 함께 사용해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나비엔 HVAC 시스템’ 역시 외부 기온 등 환경에 따라 전기 히트펌프와 가스를 병행 사용하는 방식이다. 필요한 만큼만 가스를 사용하는 제어 기술을 적용해 에너지 효율을 높였다.

이와 함께 히트펌프 온수기(HPWH), 상업용 보일러, 수처리 시스템 등 북미 생활환경에 최적화된 제품도 전시했다. 상업용 보일러는 유지보수 편의성을 강화했고, 수처리 시스템은 소금을 사용하지 않는 방식으로 친환경성을 강조했다.

김택현 경동나비엔 미국법인장은 “변화하는 에너지 환경에 맞춰 하이브리드 기반의 고효율 냉난방·온수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며 “북미 시장에 최적화된 기술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지은 기자(qqji0516@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동나비엔, AHR 2026 참가… 에너지 하이브리드 기술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