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OL, 작년 항공 예약건수 33% 증가⋯"기술 투자 성과"


믹스항공권 도입·여행자보험 통합 결제 등 경쟁력 강화

[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은 지난해 항공 예약건수와 송출객 수가 전년 대비 각각 33%, 16%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NOL은 2025년 항공 예약 건수가 전년 대비 33%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사진=놀유니벗]
NOL은 2025년 항공 예약 건수가 전년 대비 33%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사진=놀유니벗]

회사 측은 급변하는 여행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며 항공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기술 투자와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온 결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장거리 국가 예약건수가 전년 대비 172% 증가했다. 이탈리아(178%), 스페인(149%), 괌(166%) 등이 대표적이다.

NOL은 지난해 국내 여행 기업 최초로 국제선 항공권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해 예약 과정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크게 개선했다.

또 서로 다른 항공사를 조합해 예약할 수 있는 '믹스항공권'과 여행자보험 통합 구매 기능을 통해 항공 예약 과정의 유연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NOL은 향후 자체 데이터와 혁신 기술 기반으로 항공을 비롯한 여행 전반의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놀유니버스 관계자는 "지난해의 기록적인 성장은 NOL이 추구해온 기술 혁신과 고객 중심 서비스가 시장에서 인정받은 결과"라며 "올해도 고도화된 데이터 기술을 바탕으로 항공권 예약부터 현지 경험까지 여행의 전 과정을 혁신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진광찬 기자(chan2@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NOL, 작년 항공 예약건수 33% 증가⋯"기술 투자 성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