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 노조 "포털 다음 매각 추진 규탄⋯고용 승계 보장해야"


매각 배경·향후 계획 투명 공개, 고용 승계·처우 유지 요구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 카카오지회(카카오 노조)는 포털 다음 운영사 에이엑스지(AXZ) 매각 추진과 관련해 강력 반발하며 "고용 승계를 보장해야 한다"고 3일 밝혔다.

포털 다음(Daum) 로고 [사진=카카오]
포털 다음(Daum) 로고 [사진=카카오]

이날 카카오 노조는 입장문을 통해 "카카오 경영진은 그간 인위적인 구조조정 대신 질적 성장을 추구하겠다고 공언해 왔지만 이번 AXZ 매각은 당사자인 직원들과 어떠한 협의도 없이 일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며 "노조는 앞서 상생협약을 통해 고용 안정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명확히 합의한 만큼 이번 매각 과정에서도 해당 원칙이 존중돼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각 과정에서 고용 승계나 처우 보장에 대한 구체적인 대책은 제시하지 않은 채 매각 그 자체에만 몰두하는 현 경영진의 태도에 조합원들의 분노는 커지고 있다"며 매각 추진 배경과 향후 계획을 조합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매각 과정에서 AXZ 조합원들의 고용 승계와 처우 유지를 명확히 보장하고 고용 불안 해소를 위한 대책 마련 등을 요구했다.

이와 관련해 카카오 측은 "노조, 직원(크루)과 꾸준히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노조 "포털 다음 매각 추진 규탄⋯고용 승계 보장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