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지은 기자] 삼성전자가 다음 달 출시를 앞둔 '갤럭시 S26 울트라'의 포스터로 추정되는 이미지가 공개됐다.
1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엑스(X)에서 활동하는 팁스터 '에반 블레스'는 삼성전자의 차세대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6 울트라 포스터로 추정되는 이미지를 게재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S26 울트라'의 포스터로 추정되는 이미지. [사진=에반블레스 X 계정 캡처 ]](https://image.inews24.com/v1/32aa664e461189.jpg)
이미지 속 갤럭시 S26 울트라는 S펜이 함께 배치돼 있다. 색상은 무광 블랙 계열로 보인다. 전작 대비 외곽 모서리는 더 둥근 형태다.
후면 카메라 섬에도 변화가 감지된다. 대형 원형 렌즈 배열은 유지됐지만 렌즈 간 간격과 돌출 구조가 조정된 모습이다. 플래시 위치 역시 달라졌다.
갤럭시 S26 시리즈는 기본형과 플러스 모델, 울트라 등 3종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S펜은 울트라 모델에서 쓸 수 있을 전망이다.
S펜을 둘러싼 변화 가능성도 제기된다. 나인투파이브맥, 나인투파이브구글 등 복수의 외신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S펜 인식 구조를 일부 조정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디지타이저 레이어 단순화 또는 설계 변경을 통해 차세대 무선충전 표준 치(Qi2) 적용과 내부 공간 확보를 노릴 수 있다는 관측이다. S펜 자체의 슬림화 가능성도 언급된다. 다만 블루투스 기능(에어 액션) 복귀 가능성은 낮다는 전망이 우세하다.
갤럭시 S26 시리즈는 오는 25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공개되고, 다음 달 11일 글로벌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박지은 기자(qqji0516@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